삼성전자서비스와 갤럭시노트 배터리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서 갤럭시노트 배터리를 구매했습니다.
구매후기(?)를 작성해봅니다.
먼저, 삼성 제품과 서비스에 만족하다 실망한 저는 현재 직원의 서비스와 친절도가 어느정도인지 알아보기 위해 갤럭시노트 배터리 스웰링현상에 대한 약간의 항의를 하기로 했습니다. ^^;
일단 처음에는 조용히 얘기했습니다. 대화를 보시죠!
물론 아래와 똑같진 않지만 거짓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me: 배터리가 부풀어 올랐다. 갤럭시S3는 무상교환해주던데 갤럭시노트는 안해주나요?
직원: 배터리의 스웰링 현상은 당연하것 입니다. 소모품으로 수명이 되면 스웰링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자주 항의를 받았던듯.. 귀찮은 말투와 느낌..
그냥 넘어갔지만 전 일부러 부풀어 올랐다 했는데 스웰링현상이라는 용어를 쓰시네요. 설명도 없이..)
me: 소모품인건 알겠지만 점차 줄어드는게 아닌 갑자기 부풀어 올라서 아예 사용할 수 없도록 된건 문제있지 않나요?
직원: 원래 소모품이라 그렇습니다. 오래사용하면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이말인 즉! 삼성 배터리는 원래 오래쓰면 배터리가 부풀어 오른다는 것 맞지요??)
me: 제가 갤럭시S도 사용중인데 4년 가까이 되었지만 지금도 잘 쓰고 있습니다. 배터리가 조금 빨리 소모되지만
부풀어오르거나 하진 않습니다. 어떻게 쓰면 이렇게 단시간에 부풀어 오르는건가요?
직원: 그건 고객님 사용환경에 따라 다릅니다. 배터리를 처음부터 얼마만에 부풀어 오를지 알고 만들겠습니까?
오래쓰는 사람도 있고 또 고객님처럼 일찍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2014년 1월1일부터 1년으로 a/s기간을 늘렸습니다. 그 외에는 교환되지 않습니다.
(제가 갤럭시S와 갤럭시노트를 둘 다 사용중인데.. 제 사용환경이 다르단 말씀이네요..)
me: 그럼 이거 구매시 복불복일 수도 있겠네요. 잘 구매한사람은 오래쓰고 잘못 구매한 사람은 얼마 못쓰네요.
아무리 사용환경이 달라도 제가 4년 가까이 쓴것과 너무 차이나지 않나요?
직원: 복불복은 아니죠. 그건 우리도 모릅니다. 일단 스웰링 현상은 오래쓰면 자연스레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똑같은 대화의 반복이라 이쯤에서 그만두고 하나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귀찮다는 말투와 살짝 무시하는 느낌에 기분 나쁜 척하며 앞에 대기 의자에 앉아 말투가 너무 기분나쁘다며 투정을 했습니다. 어찌하나 보려고 했죠.. 앞에서 말하더 말던 별 신경쓰지 않더군요.
배터리를 구매하러 갔습니다.
구매하면서 문제 생긴 제조사의 제품말고 다른걸로 달라고 했습니다.
직원분 말씀이 요즘은 그 회사 제품만 나오고 다른 회사제품은 나오지 않는다고 합니다.
지금은 이것밖에 없다고 하네요. 구매하시고 1년이내에는 영수증이 있으면 교환이 된다고 합니다.
(영수증을 버리지 말고 꼭 보관해야겠습니다.) 전 그 회사 제품을 어쩔 수 없이 구매하고 왔습니다.
▲ 제가 구매한 배터리 사진입니다.
여기서 잠깐!! 멘붕!!
집에서 배터리를 열었는데 제조사가 삼성SDI입니다. 그 회사꺼 밖에 안나온다고 했는데...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까요??
판매하는 제품에 대한 이해가 없는걸까요? 신규라서 미처 파악하지 못한걸까요??
아.. 믿었던 삼성전자서비스에 최고의 실망을 느끼는 순간이였습니다. ㅋ
점점 고민됩니다. 갤럭시노트10.1 2014를 구매해야 할지 말아야할지.. ㅠ.ㅠ 사용중에 속에서 부풀어 오르면 어찌할까요?
삼성전자서비스 정말 최고라 생각 했는데 많이 변했군요..
물론 일선에서 잦은 항의와 힘든 업무에 그럴 수도 있지만 원래 그런거니 새로 구매하라는 뻐꾸기 같은 답변은 정말 성의없어 보입니다.
근데 원래 배터리 오래쓰면 막 부풀어 오르고 아예 사용못하게 되는건가요?
이상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