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쉼터

[마포 공덕역 맛집] 한방족발 순대국

점심식사로 가성비 있고 맛도 좋은 순대국 맛집 한방족발을 소개합니다.

 

마포공덕역의 공덕시장은 족발거리와 전집거리로 오래전부터 유명하다. 

저녁이 되면 많은 사람들이 족발과 전을 먹으로 자주 방문하는 곳이기도 하다. 

 

난 족발과 전보다 순대국을 먹으로 점심에 방문한다. 

 

족발, 순대국거리에서 이전부터 유명한 집은 시장골목 입구에 있는 오향족발이다. 이전에 족발 먹으로 다녔던 곳인데 좀 더 안쪽으로 가니  사장님 친절하시고 인심좋고 넉넉하게 주시는 한방족발집도 괜찮아 점심에 순대국을 먹으로 가끔 간다.

 

<마포 공덕역 맛집 - 한방족발>

 

 

순대국은 9,000원으로 요즘 물가가 많이 올랐음에도 적당한 가격이다. 요새 점심식사 만원 이상은 기본으로 하는 것 같다. 

순대국 한그릇에 9,000원이면 비싸다고 느끼실 수도 있는데 한방족발은 다른 매력이 있어 아깝지 않다. 

 

<마포공덕역 맛집 한방족발 가격표>

 

<마포공덕역 맛집 한방족발 순대국>

 

점심에 주문한 한방족발의 순대국이다. 얼큰하게 나오는 순대국에 다른 집의 순대정식처럼 고기와 순대를 추가로 주신다.

위에 보이는 것은 3인분인데 실제로 점심 성인 남자 3명이 다 먹지 못할 정도의 양을 주신다. 

상추쌈으로 먹을 수 있게 한상 차려주시니 인심이 넉넉해 좋고 배불리 먹을 수 있어 나름 만족한다. 

 

한방족발은 양으로만 승부하는 것이 아니고 순대국의 맛도 좋고 처음 가는 사람들도 순대국을 먹고나면 다들 맛있다고 한다. 우리 회사에는 이곳을 마포공덕역의 최고 맛집으로 생각하시는 분도 계신다. ㅋㅋ

 

 

마포 공덕역 5번출구에서 도보 5분 이내의 거리이니 대중교통으로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 

회사 점심시간이 아니라면 따뜻한 국물에 순대를 먹으며, 소주한잔 생각나는 집으로 순대국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공덕역 맛집 한방족발을 방문해보길 권해봅니다. 

 

 

 

마지막으로 한가지 단점이라면 공덕시장 입구에서 고기냄새가 조금 심하게 옵니다. 냄새에 좀 취약하신분은 입구에서 거부감이 있을 수 있는데 막상 들어가서 먹어보면 괜찮습니다. 

 

그럼 이상 마포 공덕역 맛집 한방족발 소개를 마칩니다.